후치가미 마이 (FUCHIGAMI MAI)|渕上舞

생년월일 1987.05.28

신장 158cm

혈액형 A

소속사 인크스 투엔터

트위터 http://twitter.com/fuchigami_mai

홈페이지 https://ameblo.jp/fuchigami-mai/

일본의 성우. 후쿠오카 현 후쿠오카 시 출신.

성우가 된 계기는 성우 미즈키 나나를 좋아하는 친구의 영향으로 성우라는 직업에 대해서 인식하게 되었다고 한다.

본래는 배우지망생이었지만, 위의 친구의 영향 덕분에 성우지망생으로 변경했다고 한다. 아르바이트로 처음 해 본 일은 케이크 가게 점원.

요요기 애니메이션 학원 성우 탈렌트과 졸업 후 2007년에 시그마 세븐 오디션에 합격하여 프로 성우가 되었는데, 당시 오디션에 같이 합격한 동기로는 오오가메 아스카, 타마루 아츠시, 니시 아스카가 있다. 합격 후 2009년에 데뷔하여 주로 단역을 맡아서 하다가 2010년에 오오카미카쿠시의 아사기리 카나메로 비중있는 역에 처음으로 캐스팅 되었다. 이듬해 전파녀와 청춘남의 마에카와 역할을 맡게 되나 이 시점까지 큰 주목을 끌지는 못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2012년 말, 시그마 세븐에서 이적한 뒤 GIRLS und PANZER의 주연 니시즈미 미호 역을 맡게 되는데 이게 초대박을 치면서 단번에 업계내 인지도가 오르게 된다. 게다가 여성성우들이 가장 꿈꾸는 배역인 심쿵! 프리큐어 시리즈에서 주역인 요츠바 아리스 역을 따냈고, 동시에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의 주역인 이오나 역 등 2013년 한해에만 3개 애니메이션의 주연에 캐스팅되는 쾌거를 이룬다. 이제 스트라이크 위치스에서 배역을 맡으면 육해공을 정복한다 카더라는 썰도 나왔었는데, 하필이면 요츠바 아리스가 41화에 전투기를 모는 장면이 나와서 졸지에 한해만에 육해공을 정복하게 되었다... 다만 스트라이크 위치스의 후속작인 브레이브 위치스에서 캐스팅 되지 않아 팬들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운 감을 남겼다.

연기폭이 상당히 넓은 광역계 성우다. 니시즈미 미호를 연기할 때는 말 그대로 귀여운 소녀를, 요츠바 아리스를 연기할 때는 아가씨를, 시오타 나기사를 연기할 때는 또 사뭇다른 소년 연기를, 호죠 카렌을 연기할 때는 미호와 아리스보다는 조금 강한 성격의 소녀까지 커버했으며 미즈구치 마리에를 연기할때는 평소의 착한소녀를 연기하다가 스포일러를 연기할때의 광년연기도 일품이다. 가창력 또한 괜찮은 편으로 Trident,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등 각종 컨텐츠의 OST에 참여 중이다. 각 곡마다 노래의 목소리 톤이 천차만별이라 여기서도 광역계라는 걸 보여주고 있다.

사실 첫 레귤러였던 아사기리 카나메와 두번째 레귤러인 마에카와가 완전히 천차 만별의 목소리였기 때문에 초기 팬들은 근래의 넓은 목소리 변조폭에 딱히 놀라지는 않는다. 특히 두가지의 확 다른 톤을 보통 확보해두고 거기서부터 기반하여 연기영역을 넓혀가는 성우들이 근래에는 제법 보이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후치가미 마이는 특히나 다양한 편. 당장 마에카와 - 요츠바 아리스 - 호죠 카렌 - 시오타 나기사 넷이 다 다른 느낌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니시즈미 미호 역을 맡기 전까지 성우로써 그다지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지 못했기에 성우를 그만두고 고향인 후쿠오카로 돌아갈 생각도 했었다고 한다. 그 때문에 출세작인 GIRLS und PANZER와 니시즈미 미호에 대한 애정이 정말 대단한 걸로 유명한데, 2013년부터 배역을 많이 따내어 바쁜 와중에도 걸판 관련 오프라인 이벤트엔 꼬박꼬박 참여한 것도 모자라 오아라이 지역에서 열리는 축제에도 얼굴을 비추고 있다.

성우정보 1-https://anidb.net/creator/10333
성우정보 2-https://ja.wikipedia.org/wiki/%E6%B8%95%E4%B8%8A%E8%88%9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