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조라 나오미 (OOZORA NAOMI)|大空直美

생년월일 1989.02.04

신장 153cm

혈액형 A

소속사 아오니 프로덕션

트위터 http://twitter.com/osorasan703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osorasan703/

일본의 성우.

이름이 알려지기 이전에 신인성우로 심야 버라이어티에 출연한 특이사항이 있다. 방송안내다만, 이 방송이 '幸せ!ボンビーガール (행복해져라!봄비걸)'라는 방송으로 '돈이 없어도 행복하게 살자'라는 테마로 사회로 갓 진출한 각 분야의 신인 여성들의 돈은 없지만 희망찬 삶이나, 연예인들의 저예산 생활체험 등을 다룬 방송이라는 점인데 이 방송에서 가난한 신인성우로 출연하여, 식빵귀퉁이로 식사를 대체하며 한달 수입은 100엔샵 아르바이트로 버는 5만엔 등을 밝히며 덕후들의 큰 관심을 얻게 된다. 그리고 2017년 기준 신데렐라 걸즈로 인해 소혀구이 도시락을 맛있게 먹는 그녀의 모습을 보며 우리의 과금으로 맛있는 걸 먹게 됐으니 이 이상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 하고 흡족해하는 프로듀서도 있는 듯.

목소리가 이세 마리야의 음성과 흡사하다는 평을 듣는 성우로서, 톤의 변조음역도 저음톤과 고음톤을 나눠서 가지고 있는 등 여러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다. 대표적인 고음톤 연기는 오가타 치에리/하코니와 유라기/후시미 이나리/신속의 뒤바리, 저음톤 연기로는 모모쿠리의 미즈야마 노리카가 뽑힌다. 신속의 뒤바리를 맡으며 보여준 감정 연기나 기합성도 나쁘지 않았기에 차후 투희계 애니메이션에 캐스팅되어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작 가브릴 드롭아웃에서 사타냐 역으로 캐스팅되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는데, 특히 캐릭터의 바보스러움과 톡쏘는 귀여움을 맛깔스럽게 표현하며 상당한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때부터 그녀는 귀엽고 앙칼진 소악마 소녀 캐릭터에 특화된 성우 중 하나로 평가받게 된다. 이후 이에 해당하는 캐릭터들인 동년작 츠구모모의 오비나 키리하, 2020년작 우자키 양은 놀고 싶어!의 우자키 하나, 2021년작 쟈히님은 기죽지 않아!의 쟈히 등을 맡으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 중. 그 덕분에 밑에 나오는 신데렐라 걸즈의 오가타 치에리와 같은 성우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경악을 한다고. 천수의 사쿠나히메의 주인공 사쿠나히메와 우마무스메 PRETTY DERBY의 타마모크로스로 애늙은이나 사투리 쓰는 억척스런 캐릭터 연기에도 능숙하다는 걸 증명했다.

2015년 기준 소속 사무소인 아오니로부터 검정을 받아야 하는 주니어 마지막 단계였으며 일본 성우 사무소중 아오니는 이 검정을 상당히 빡세게 보기로 유명한데, 인기성우로 한참 이름을 날리던 이토 카나에도 정규직 하급 단계인 준소속으로 겨우 붙었다는 일화로 유명하다. 2016년 즈음에 무사히 통과해 정소속이 되었다. 참고로 아오니 동기로는 나가쿠 유키, 잇키 치히로가 있고 이 둘 역시 그녀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시기에 주니어에서 정식 소속으로 바뀌었다.

원래 나이를 밝히고 다녔지만 어느날 갑자기 소속사에서 이제 나이를 공개하지 말라고 해서 그 후론 자기 나이를 '미라클☆해피해피살'이라고 밝히고 다닌다. 그리고 신데마스 남바 에미 역의 다테 아리사와는 같은 대학 같은 학과 선후배 사이라고 한다.

성우정보 1-http://anidb.net/perl-bin/animedb.pl?show=creator&creatorid=37280
성우정보 2-https://ja.wikipedia.org/wiki/%E5%A4%A7%E7%A9%BA%E7%9B%B4%E7%BE%8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