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 (LYNN)|Lynn (りん)

생년월일 1992.06.01

신장 158cm

혈액형 A

소속사 아트비전

트위터 http://twitter.com/Lynn_0601_

홈페이지 https://www.instagram.com/lynn.06.01/

일본의 성우. 가나가와현 요코스카시 출신. 본명은 불명이다.
아버지가 미국인이며, 어머니가 일본인인 혼혈이다.

어렸을 때부터 연예인을 꿈꿔왔다고 하며 실제로 초등학생 때 기획사 오디션을 본 적도 있다고 한다. 그러다 초등학교 때 이누야샤나 명탐정 코난을 보고 성우라는 직업에 흥미를 갖게 되어 성우를 지망하게 되었다. 성우 양성소를 중학교 때부터 다니려고 했으나 너무 어린 나이에 도쿄로 가긴 무리라고 판단한 부모의 반대가 있었다. 결국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 아트비전 부속 양성소인 일본 내레이션 연기연구소에 입소하였다. 당시 동기가 이이다 유우코와 오오니시 사오리였다. 이후 양성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아트비전에 입사하게 된다.

처음에는 외국 드라마와 영화에서 조연이나 엑스트라 배역을 주로 담당하는 외화 더빙 전문 성우로 활동했다. 하지만 2013년도부터 심야 애니메이션 연기에 관심을 조금씩 돌리다가 결국 2014년 3분기작인 서바게부에서 쿄우도 마야를 담당하며 완전히 활동 노선을 전환하게 된다. 하지만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심야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젊은 성우치고는 Life is Strange나 오버워치 같이 경력이 쌓인 외화 더빙 성우들이 주로 맡는 작품에서 꾸준하게 역을 받고 있다.

초기엔 단역, 조연 출연이 많았지만, 2016년 1분기작인 최약무패의 신장기룡을 기점으로 캐스팅 횟수가 늘어났고 동시에 배역 비중도 커지게 되었다. 이후 하이 스쿨 플릿, 데미짱은 이야기하고 싶어,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우리는 공부를 못해 같은 화제작들에 출연하며 입지가 더욱 탄탄해졌다.

연기가 건실하고 탄탄해서 어떤 역을 맡아도 안정적인 표현력을 보여 준다. 다만 기본 음성인 중저음을 바탕으로 하여 나사가 빠졌거나 중성적이거나 혹은 기가 센 캐릭터들을 연기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낯을 많이 가린다. 게다가 혼혈임이 확연히 드러나는 외모이기도 해서 동료 성우들에게 린을 본 첫인상을 말하라면 다들 "아름답지만 차가워서 바로 다가가기 힘든 이미지"였다고 답변한다. 실제로 친한 사이가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론 털털하고 수더분한 성격이라고 얘기한 적이 있다. 게다가 은근히 야무지지 않고 게으른 편이라고 한다.

시력이 좋지 않아 평소에는 안경을 낀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백인 혈통이라는 막연한 이미지만 생각해서 키가 클 거라고 지레짐작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하지만 실제 키는 158cm로 일본 여성의 평균 신장에 가깝다.

아버지가 미국인이지만 영어는 잘 못한다고 한다. 하지만 외모가 외모인지라 종종 외국인들이 길거리에서 영어로 길을 묻는데 그때마다 영어를 못한다고 하고는 도망친다고 한다. 한번은 친구와 길을 걷고 있는 도중 외국인 2명이 린 앞에 와서 길을 물었는데, 정작 길을 가르쳐 준 사람은 옆에 있던 친구였고 린 자신은 한 마디도 하지 못했다는 에피소드가 있다.

성우정보 1-https://anidb.net/creator/34901
성우정보 2-https://ja.wikipedia.org/wiki/Ly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