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하시 아야카 (OOHASHI AYAKA)|大橋彩香

생년월일 1994.09.13

신장 159cm

혈액형 A

소속사 호리프로

트위터 http://twitter.com/AyakaOhashi

홈페이지 http://ameblo.jp/ohashiayaka/

사이타마 현의 무사시 우라와에서 태생 5세까지 보냈지만 오디션을 볼 때 토쿄 출신이라고 썼기 때문에 공식 프로필에서는 '출신지: 토쿄도'라고 표기되고 있다.

초등 학생의 무렵은 토우에이 아카데미에 입단해, 아역으로서 활동하고 있었던 시기가 있다.

2011년에 호리프로 탤런트 스카우트 캐러밴 차세대 성우 아티스트 오디션에서 결승까지 출전한 후, 호리프로에 들어가게 되었다. 2012년에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아마가미 SS+ plus' 제10화로 '실행 위원' 역을 연기해 처음으로 성우로서 출연하게 되었으며 같은 해 4월부터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에우레카 세븐 AO'에서 처음으로 주역 등장인물인 플레어 브랑 역을 연기했다

이 때부터, 애니메이션이나 라디오 프로그램의 이벤트에 다수 출연한다. 2013년 10월부터는, 호리프로 동기이자 '차세대 성우 아티스트 오디션'의 결승에 함께 올라갔던 타도코로 아즈사, 키도 이부키, 야마자키 에리이, Machico와 함께 AKIBA 컬쳐즈 극장에서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주제가를 부르는 공연 'Anisong Ichiban!! presented by HoriPro'를 월 1회꼴로 열었으며 2014년 10월부터는 다른 지방으로 옮겨가며 하고 있다.

2014년 8월엔 주연을 맡은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서바게부!'의 여는 노래 'YES!!'를 불러서 란티스를 통해 정식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