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자이 치카 (ANZAI CHIKA)|安済知佳

생년월일 1990.12.22

혈액형 O

소속사 에이벡스 아티스트 아카데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성우라는 직업을 알게 되고 중학교 때 후쿠하라 카오리가 있던 에이벡스 아카데미 성우 코스에 입소하며 성우 교육을 받았다.
 처음에는 도쿄에서 자취를 하였지만 교통비와 학업으로 인해 1달에 한번은 고향인 후쿠이로 간다.
 4년의 교육을 받은 2009년 쥬로링 동물탐정에 데뷔하게 된다.
 그 뒤로 일감이 없는게 함정이후 골판지 전기 WARS에서 호소노 사쿠야 역을 맡은 뒤의 성우 블로그 릴레이에서 도트 페이저, 발 스파로스, 오베인을 프라모델을 만들어 보고 있는데, 태어나서 처음 조립해보는 프라모델을 두고 악전고투하고 있다고 한다.
 사실은 몰래 언젠가 "필살기!"를 외치고 싶어 한다고.
전체적인 연기의 성향이 꽤 다양한 편으로, 챠이카 트라반트 같은 귀여운 이미지의 소녀부터 시작해서 코사카 레이나 같은 쿨한 성격의 여학생은 물론 슈토 스즈 같은 살벌한 느낌을 주는 역할도 무리없이 소화해낸다.
 2013년을 기점으로 매년마다 주연급 캐릭터를 하나씩 맡고 있는 만큼 앞으로가 주목되는 성우.
울려라! 유포니엄에서 그녀가 맡은 캐릭터는 파트장보다 훌륭한 연주 실력을 가지고 있으나 실제로는 안자이는 트럼펫에 엄청난 초짜라서 매번 연주에 상당히 고생하고 있다고.
.
.
이는 그녀와 대립각을 세운 유우코의 성우인 야마오카 유리가 트럼펫으로 전국대회까지 출전해 입상한 경험자라는 것과 대비할 때 엄청난 차이점이기도 하다.
여담이지만 유포니엄에서 트럼펫 파트장인 카오리의 성우인 치하라 미노리와는 치하라가 독립하기 전까지 소속사가 같았다는 공통점이 있다